[AD]
[이투데이] 최초 작성일 : 2020-01-18 09:14:18  |  수정일 : 2020-01-18 09:14:59.030 기사원문보기
'그것이 알고 싶다', '중고나라' 대표 사기꾼 '그놈' 목소리 공개…시그니처는 "여자 이름에 남자 사진"

[이투데이 이해람 인턴 기자]

국내 최대 중고거래 사이트 '중고나라'를 발칵 뒤집은 사기꾼 '그놈'의 목소리가 최초 공개된다.

18일 방송되는 sbs '그것이 알고싶다' - '사기의 재구성-얼굴 없는 그놈을 잡아라'는 6년 전 처음 등장해 현재까지 잡히지 않는 중고거래 사기꾼을 추적 보도한다.

'그놈'이라고도 불리는 이 사기꾼은 온라인 거래라는 특성을 이용해 얼굴 한 번 드러내지 않고 사기 행각을 벌여왔다.

최대 수만 명이 넘는 사람이 '그놈'에게 사기를 당한 것으로 보인다. '그놈'은 중고거래 사기를 통해 수천억 원이 넘는 수익을 벌였을 것으로 추정되며, 그가 65억 원 상당의 건물을 매입했다는 제보도 있었다고 한다.

'그놈'은 돈만 가로채고 숨는 일반적인 사기꾼과 달리 피해자를 조롱해왔다. 피해자들은 '그놈'의 2, 3차 가해를 두려워하며 숨어 지내야만 했고, '그놈'의 협박에 개명까지 한 피해자도 있다고 한다.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은 '그놈'을 조사하던 중 피해자들이 '그놈'으로부터 받은 신분증에는 '여자 이름에 남자 증명사진'이라는 시그니처를 발견하기도 했다.

제작진은 직접 '중고나라'에 접속해 '그놈'을 찾았고 통화연결에 성공했다.

'그놈'의 정체를 추적하고 목소리를 최초 공개할 '그것이 알고싶다'는 18일 오후 11시 10분에 방송된다.

[관련기사]
'그알' 김성재 여자친구, 'pd수첩' cj enm…sbs·mbc 시사 광폭 행보
뉴이스트 측, ‘음원사재기’ 논란…‘그것이 알고싶다’에 사과 요청 “부정행위 한 적 없어”
바이브, 사재기 뿌리 뽑혀야…‘그것이 알고싶다’ 편집에 참담 “해명 장면 안 나와”
'그것이 알고싶다' 신정동 연쇄살인사건, 엽기토끼와 신발장…그리고 새로운 목격자가 나타났다
‘그것이 알고싶다’ 엽기토끼 살인사건 그 후…‘성범죄자 알림e’ 사이트 폭주하는 이유는?

전체기사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