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데이] 최초 작성일 : 2019-05-16 11:15:43  |  수정일 : 2019-05-16 11:18:15.000 기사원문보기
로이킴 정상졸업, 美조지타운대 졸업식 참석 여부는?…"반성하고 있어"

[이투데이 유정선 기자]

이른바 '정준영 단톡방' 멤버로 알려진 가수 로이킴이 재학 중인 미국 조지타운대학교를 정상 졸업한다.

16일 로이킴 측 관계자는 다수의 연예 매체를 통해 "로이킴은 재학 중 학교생활에 매우 충실했고, 이번 학기 역시 최선을 다했다. 졸업 여부에 관한 것은 학교 측의 결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현재 로이킴은 반성하는 마음으로 한국에 머물고 있어 졸업식 참석을 하지 않는다"라고 덧붙였다.

조지타운대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조지타운대 학사 졸업식은 16일(한국시간) 진행된다.

미국 워싱턴 dc에 위치한 조지타운 대학교에 재학 중인 로이킴은 지난달 9일 오전 4시 30분께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기습 입국했다. '정준영 단톡방' 멤버 중 한 명으로 거론된 로이킴은 단체 대화방에 음란물(사진)을 올린 혐의를 받고 현재 정보통신망법상 음란물 유포 혐의로 검찰에 송치된 상태다.

앞서 로이킴은 교내 신문에 "성추행 스캔들에 재학생 로이킴이 연루됐다"라며 오르기도 했다. 일부 방송 보도에 따르면 가톨릭 대학인 조지타운 대학교는 성적 위법 행위를 엄격하게 다루고 있으며, 최대 퇴학 처분 가능성도 제기된 바 있다.

[관련기사]
로이킴 마약의혹 오늘(10일) 경찰 출석…기습 입국 모습보니 '비즈니스석+마스크 중무장'
승리 구속영장 기각 속 명지대 학생들, "승리 전 소속사 yg 소속 가수 보이콧"
승리, 구속영장 기각…성매매 알선+횡령 혐의 “증거 인멸 우려 없어”
승리 영장 기각에 "뒷배 누구냐" 不信…정말 누군가 있을까
신종열 판사, 승리 구속영장 기각에 김상교 "대한민국 현실"…'기각' 뜻 뭐길래?

전체기사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