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데이] 최초 작성일 : 2019-01-10 23:44:44  |  수정일 : 2019-01-10 23:48:30.833 기사원문보기
윤소희, 김태희 때문에 ‘카이스트’ 진학…공부법 보니 “선생님 농담까지 외워라”

[이투데이 한은수]

배우 윤소희의의 ‘카이스트’ 공부법이 눈길을 끈다.

10일 방송된 tvn ‘인생술집’에는 카이스트 출신 배우 윤소희가 출연해 배우 김태희가 카이스트 진학의 이유가 됐다고 밝혔다.

이날 윤소희는 “어릴 때 연예인이 되고 싶었는데 엄마가 김태희를 보여주며 서울대에 다니고 예쁘고 연기도 잘하는데 넌 공부라도 잘해야 연예인 할 수 있다고 하더라”라며 “초등학생 때였는데 충격을 받고 공부 열심히 했다”라고 털어놨다.

윤소희는 명문대라고 익히 알려진 카이스트 출신으로 연예계 뇌섹녀로 꼽히고 있다. 과거 윤소희는 공부 비법에 대해 “수업시간에 무조건 올인해야 하고 선생님 농담까지 외워야 한다”라며 “집중해서 듣다 보면 나중에 공부할 때 분명 떠오른다. 효과적으로 복습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윤소희는 과학고를 졸업하고 2011년 카이스트 생명공학과에 입학했다가 2013년 연예계 데뷔 후 현재까지 휴학 중이다.

[관련기사]
‘인생술집’ 정준호, 신현준 때문에 ‘친구’ 버린 사연…“악몽의 ‘싸이렌’이었다”
‘인생술집’ 이재룡, 아내 유호정 첫인상 “망했다”…어쩌다 결혼까지?
‘인생술집’ 오영주, 배우 송승헌 영어 과외 경험…영어 능력자 입증
‘인생술집’ 김장미, ‘하트시그널’ 전 박재범 뮤직비디오 출연 “콘서트장에서 캐스팅”
‘인생술집’ 김종진, 故 전태관 위해 함께한 뮤지션들…“세상은 아직 따뜻하다”

전체기사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