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데이] 최초 작성일 : 2018-06-24 15:56:01  |  수정일 : 2018-06-24 16:01:00.347 기사원문보기
황교익, 김종필 전 총리 애도 말라 “실패한 인생, 역사적 평가 받아야 해”

[이투데이 한은수]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이 김종필 전 국무총리 별세에 “애도하지 말라”라고 전했다.

23일 황교익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거물 정치인이라 하나 그의 죽음을 슬퍼하는 국민은 거의 없다. 실패한 인생이다. 가는 마당임에도 좋은 말은 못 하겠다. 징글징글했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황교익은 “언론은 애도 분위기를 억지로 조성하지 말라. 박정희 시대가 그리운가. 독재가 그리운가. 아서라. 반역사적 행위를 멈추라”라며 “정치인의 죽음은 개인적 죽음일 수 없다. 정치인은 죽음과 동시에 역사적 평가를 반드시 받아야 한다. 더 나은 미래를 위해서이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김종필은 총으로 권력을 찬탈하였다. 독재 권력의 2인자로서 호의호식하였다. 민주주의를 훼손하였다. 그의 죽음을 애도하지 말라. 이 자랑스런 민주공화정 대한민국의 시간을 되돌리지 말라”라며 “그를 사랑했는가. 그의 그림자라도 남기고 싶은가. 그의 시대가 그리운가. 그의 시대를 칭송하고 싶은가. 그러면 애도하시라. 쿠테타와 고문과 인권유린과 독재와 분열과 냉전과 지역이기와 정치야합 시대의 종말을 고통스러워하시라”라고 일침을 가했다.

한편 김종필 전 국무총리는 23일 오전 향년 92세를 일기로 별세했다.

[관련기사]
공지영vs황교익 설전, 무슨 일? '이재명 김부선 스캔들' 관련 주진우 '침묵'에…
황교익, ‘맛있는 녀석들’ 출연…얼음주머니 달고 먹방 팁 전수 ‘폭소’


[AD]
전체기사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