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데이] 최초 작성일 : 2017-09-25 14:41:01  |  수정일 : 2017-09-25 14:46:12.193 기사원문보기
'생활의 달인' 수원 라면의 달인, 스프만으로 사골맛을 낸다…특별한 맛의 비법은?

[이투데이 이재영 기자]

'생활의 달인' 수원 라면의 달인이 특별한 맛으로 수원을 평정한 비법을 공개한다.

25일 방송되는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라면 하나로 수원을 평정한 수원 라면의 달인 이두현(55) 씨를 만난다.

'생활의 달인' 수원 라면의 달인이 만든 라면이 특별한 이유는 사골 맛이 나는 라면 국물 때문이다.

특히 '생활의 달인' 수원 라면의 달인이 끓인 라면은 오직 스프 만으로 사골 맛을 냈다고 한다. 건새우, 가다랑어포 등 여러 재료들로 만든 분말과 소뼈·닭발 육수를 섞어 준다.

이후 며칠 동안 말려서 다시 빻아주면 사골 육수의 진한 맛을 내는 스프가 완성된다고 한다.

이뿐만이 아니다. '생활의 달인' 수원 라면의 달인은 유탕면의 기름 냄새를 없애주는 달인만의 독특한 방법도 공개한다.

방송에 한 번도 공개된 적 없다는 숨어 있는 특별한 수원 라면의 달인만의 라면 이야기는 25일 밤 8시 55분 방송되는 sbs '생활의 달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생활의 달인' 시래기 김밥의 달인, 햄·맛살 없이도 특별한 맛이?…그 맛의 비법은 이것!
'불타는 청춘' 이연수, 보라카이서 '애교 마할' 흥정 달인 등극…정유석 '아빠 미소'
'생활의 달인' 부산 찐빵의 달인, 45년간 변치않는 맛으로 자갈치 시장의 명물된 맛의 비법은?
'생활의 달인' 육회 비빔밥의 달인, 경남 사천에서 이름난 '40년 전통'의 특급 레시피는?
'생활의 달인' 옥수수 인절미의 달인, 특별한 맛의 비법은 '감자+마'…남녀노소 입맛 잡았다!


[광고]
loading...
전체기사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