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뉴스와이어] 최초 작성일 : 2020-08-11 10:07:00  |  수정일 : 2020-08-11 10:08:04.943
순커뮤니케이션, ‘지능형 언택트 첨단 센서 포럼 2020’ 9월 4일 개최

순커뮤니케이션은 9월 4일(금) 여의도 전경련 컨퍼런스에서 ‘코로나19 이후-지능형 언택트 첨단 센서 포럼 2020’을 개최한다.

요즘 ‘언택트(비대면)’는 ‘코로나’ 시대를 대표하는 단어가 됐다. 앞으로도 비대면 활동은 더욱 늘어날 것이며 특히 코로나19 치료제가 나오지 않는 한 언택트는 빠르게 확대될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다.

센서 산업은 언택트를 가능케 하는 핵심 분야로 원거리에서도 소통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은 물론, 인공지능(AI)을 운용하는 데에도 꼭 필요한 요소이다. 비대면 산업은 코로나19로 인해 확산이 가속화돼 앞으로 글로벌 시장을 주도할 새로운 화두로 부각되고 있으며 화상회의, 원격 교육 및 의료 서비스 디지털 헬스케어, AI 대화 플랫폼, 리테일, 유통/공급망, 자율자동차 등 그 범위 또한 점차 확산되고 있다.

현재까지 국가별 센서 시장 규모는 미국, 일본, 독일이 70%이상을 점유하며 현재 우리나라는 세계 7위 수준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2025년까지 세계 4위 진입을 목표로 매진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2020년 언택트 첨단 센서 산업 전망 △언택트 시대를 위한 고감도 비접촉 센서 기술 △포스트 코로나 홈 헬스 센서 및 서비스 동향 △언택트 첨병, 적외선 센서 현황 및 전망 △영상 인식 AI와 Untact의 만남 △환경 모니터링 및 바이오 진단 응용을 위한 nanoFET 센서의 동작 원리 검증 △언택트 첨단 이미지 센서 기술 동향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비대면과 관련한 첨단 센서 최신 기술과 상용화 사례 및 향후 산업 추이를 전망하고 분석하는 전문가들의 발표가 있을 예정이며 사전 등록은 9월 3일(목)까지 접수 예정으로 자세한 정보는 순커뮤니케이션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순커뮤니케이션 개요

순커뮤니케이션은 국내/외 IT 차세대 기술 및 응용기술의 핵심 이슈와 동향을 분석하고 국내/외 산업 및 시장 정보 등을 수집해 더 나은 행사를 기획해 관련 업계에 전달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반도체/AI/모바일/자율자동차/나노, 센서, 기술 등 다양한 차세대 IT 기술을 주제로 세미나와 콘퍼런스, 기업 행사를 기획, 대행하는 역할을 하며 기업을 홍보하는 PR 대행사로도 활약하고 있다.

출처:순커뮤니케이션
언론연락처: 순커뮤니케이션 배인순 실장 070-8154-4466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보도자료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