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와이어] 최초 작성일 : 2018-10-12 11:35:00  |  수정일 : 2018-10-12 11:41:53.990
도시바 메모리, 회장직에 스테이시 스미스 선임
도시바 메모리 코퍼레이션(Toshiba Memory Corporation, 이하 TMC)이 스테이시 J 스미스(Stacy J. Smith) 전 인텔 사장을 10월 1일부로 TMC 회장으로 영입했다고 11일 밝혔다.

스미스 신임 회장은 아시아태평양, 남아메리카, 유럽, 중동, 아프리카 등 전세계 여러 지역에서 근무하면서 국제 경험을 풍부하게 쌓은 경영인으로, 인텔에서 오랜 기간 검증받은 경영능력을 바탕으로 TMC의 새로운 도약을 이끌어 나갈 예정이다. 스미스 회장은 나루케 야스오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와 긴밀히 호흡을 맞춰 향후 경영을 책임지게 된다.

스미스 회장은 30년간 인텔에서 여러 사업부문을 이끌어온 인물로, 2016년부터 올해 초까지 인텔 생산·운영·판매부문 사장을 지내면서 제품생산·기술개발·공급망관리·가격관리·판매 사업부에 속한 4만명의 직원들을 지휘한 바 있다. 앞서 인텔 최고재무책임자(CFO)를 10년 가까이 맡으면서 경영전략 및 인수합병(M&A) 업무를 총괄하고 인텔 캐피털의 경영을 이끌었다. CFO를 역임하기 전에는 최고정보책임자(CIO)와 유럽·중동·아프리카지역(EMEA) 판매담당 부사장를 맡기도 했다.

또한 스미스 회장은 현재 세계적인 설계 소프트웨어업체 오토데스크(Autodesk)에서 이사회 의장을, 미국 자동차보험회사 메트로마일(Metromile)에서 이사를, 국제자연보호협회 캘리포니아지부(Nature Conservancy of California) 운영이사회에서 임원을, 미국 텍사스주립대 맥콤스 경영대학원(McCombs School of Business) 자문위원회에서 임원을 맡고 있는 등 이사회 활동에서도 많은 경험이 있는 전문 경영인이다. 앞서 미국 저가항공사 버진 아메리카(Virgin America)와 미국 바이오 연료업체GEVO 이사회에 참여한 바 있다. 스미스 회장은 텍사스주립대에서 1985년 경영학 학사(BBA)를, 1988년 경영학 석사(MBA) 학위를 각각 받았다.

나루케 야스오 사장 겸 CEO는 “우리 회사 역사에서 매우 결정적인 지도력이 요구되는 이 시점에 스미스 회장이 합류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스미스 회장이 국제무대에서 쌓은 풍부한 경영 리더십과 경륜, 반도체 분야에 대한 스미스 회장의 폭넓은 전문성을 생각하면 우리가 독자적인 기업으로서 새로운 도약을 꾀하는데 과정을 이끌어 나갈 경영인으로 스미스 회장만한 최적임자는 없다”고 밝혔다.

스미스 회장은 “이런 중책을 맡게 돼 설레고 TMC에 합류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면서 “플래시 메모리를 발명한 주역인 TMC는 이제 독자적인 기업으로서 반도체기술을 개발하고 발전시켜 나가는 일에 더 많은 역량을 투입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뻗어나갈 수 밖에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도시바 그룹의 반도체 메모리 사업부인TMC는 스미스 회장의 영입에 앞서 미국 사모펀드 베인캐피털(Bain Capital Private Equity)이 주도하는 컨소시엄에 인수된 바 있다. 베인캐피털은 패밀리레스토랑 체인 스카이라크(Skylark), 홈쇼핑업체 주피터 숍 채널(Jupiter Shop Channel), 텔레마케팅업체 벨시스템24(BellSystem24), 도미노피자 재팬(Domino’s Pizza Japan), 호텔운영업체 오오에도 온센(Ooedo Onsen), 광고대행사 아사츠디케이(Asatsu-DK) 등 여러 일본 기업을 대상으로 상당 기간에 걸쳐 추진한 인수전에서 잇따라 성공을 거뒀다. 상당수 일본 기업들이 베인캐피털와 손을 잡은 배경에는 투자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 투자 국가에 폭넓게 구축해놓은 네트워크, 운영성과 개선을 위한 전문적이고 적극적인 전략 등 베일캐피털만의 강점이 작용한 것으로 평가된다.

TMC 이사회에 참여하고 있는 데이빗 그로스 로(David Gross-Loh) 베인캐피털 아시아 공동대표 겸 상무는 “스미스 회장은 이미 플래시 메모리 분야의 선두주자로 자리잡은 TMC가 독자적 기업의 성공 잠재력을 현실로 만드는 과정을 이끌 적임자”라며 “우리는 스미스 회장의 TMC 합류를 환영하며 보강된 경영체제 아래에서 스미스 회장과 긴밀한 관계 속에 회사를 이끌어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도시바 메모리 코퍼레이션(Toshiba Memory Corporation) 개요

도시바 메모리 코퍼레이션(Toshiba Memory Corporation)은 플래시 메모리와 SSD의 개발과 생산 및 판매를 전문으로 하는 메모리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 선도기업이다. 도시바 메모리는 2018년 6월 베인 캐피털이 주도한 산업컨소시엄에 의해 인수되었다. 도시바 메모리는 인간의 삶을 풍요롭게 해주는 첨단 메모리 솔루션과 서비스를 개척하는 한편 사회의 지평을 넓혀가고 있다. 회사의 혁신적인 3D 플래시 메모리 기술인 빅스 플래시(BiCS FLASH™)는 첨단 스마트폰, PC, SSD, 자동차, 데이터 센터 등 고밀도 애플리케이션 스토리지의 미래 모습을 만들어가고 있다. 도시바 메모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business.toshiba-memory.com/en-apac/top.html)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101000605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출처:Toshiba Memory Corporation
언론연락처: 도시바 메모리 코퍼레이션(Toshiba Memory Corporation) 영업전략기획부 야마지 코타(Kota Yamaji) +81-3-3457-3473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보도자료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