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와이어] 최초 작성일 : 2018-09-20 10:00:00  |  수정일 : 2018-09-20 10:11:59.513
시디즈 플랑,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서 수상

퍼시스 그룹의 의자 전문 브랜드 시디즈(대표 손태일)가 2월과 4월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2018’과 ‘2018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한데 이어 미국의 ‘IDEA 2018’에서 파이널리스트(Finalist)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고 20일 밝혔다.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는 미국 산업디자이너 협회(IDSA)가 주관하는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로, 디자인 혁신성, 사용자의 경험, 사용자 혜택, 사회적 책임, 심미성 등 5가지 심사기준을 통해 최고의 디자인을 선정한다.

시디즈가 IDEA에서 디자인 혁신성을 인정받은 시디즈의 ‘플랑’은 전체적으로 둥근 곡선 형태로 디자인되어 부드러운 감성을 느낄 수 있으며, 고급스러운 인조가죽 소재나 포근한 느낌의 패브릭 소재가 더해져 안락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한 인체의 곡선을 고려하여 설계한 도톰한 두께의 등 좌판 쿠션과 유연한 소재의 펠트 쉘은 오랜 시간 앉아있어도 편안한 착좌감을 제공한다.

‘플랑’의 디자인을 디렉팅한 퍼시스 그룹 통합 연구소 ‘스튜디오 원’ 권수범 상무는 “주로 휴식을 위한 용도로 사용되는 1인용 라운지 체어 플랑을 개발함에 있어 최상의 편안함을 주는 동시에 어느 공간에서나 어울릴 수 있도록 디자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다”며 “사용자의 편의에 맞춰 심미성과 기능성을 극대화하고자 한 노력을 해외 시장에서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시디즈가 속한 퍼시스 그룹은 국내 가구 업계 최초로 ‘미국 IDEA’, ‘독일 iF’, ‘독일 레드닷’,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 등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를 석권,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 알레산드로 멘디니, 클라우디오 벨리니 등 해외 유명 디자이너와 프랑스 색채 컨설팅 기업 넬리로디, 미국 건축·디자인그룹 겐슬러, 독일 디자인 전문기업 이토디자인(ITO Design)과의 협업을 통해 수준 높은 디자인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총 40회에 달하는 국내 가구 업계에서는 유례없는 최초·최다·최고 수상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출처:퍼시스그룹
언론연락처: 퍼시스그룹 홍보대행 KPR 김은경 차장 02-3406-2236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보도자료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