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와이어] 최초 작성일 : 2018-06-14 15:57:00  |  수정일 : 2018-06-14 16:01:44.147
스무디, 블록체인 스타트업 전문 엑셀러레이터 해시드로부터 투자 유치 성공

다자간 영상통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식회사 스무디(대표 조현근)가 블록체인 스타트업 전문 액셀러레이터 해시드(대표 김서준)로부터 6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4일 밝혔다.

스무디는 친구들끼리 얼굴을 보며 문자로 대화할 수 있는 사용자 경험을 중심으로 한 그룹영상통화 서비스인 ‘스무디’를 운영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스무디는 올해 1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앱으로 출시 후 앱스토어 추천앱 선정과 사용자 및 미디어의 자발적 리뷰를 통해 10~20대의 사용자층을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스피커폰으로 대화하는 일반적 영상통화와 달리 무음 상태에서 문자 대화로 통화가 시작하기 때문에 주위 사람 등 주변 환경에 개의치 않고 어디서나 걸고 받을 수 있는 것이 스무디의 특징이다. 또한 말하듯이 한 글자씩 보내지는 실시간 문자, 대화 가능한 친구들을 자연스럽게 연결해주는 앱 실행 알림 등 새로운 접근을 통해 영상통화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스무디 조현근 대표는 “모바일 사용 패턴이 비디오 중심으로 빠르게 변함에 따라 영상통화 역시 본격 대중화 시기가 다가오고 있다”며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메신저 쓰듯 일상적으로 영상통화 서비스를 사용하도록 하기 위한 다양한 구상들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해시드 김서준 대표는 “영상통화의 선입견을 깨는 사용자경험과 서비스 완성도에서 일반적인 영상통화 기능을 넘어서는 다양한 확장이 가능한 플랫폼으로의 성장이 기대된다”며 “블록체인이 대부분의 기술 회사들에게 필요한 인프라가 될 것이라 기대하는 바, 향후 블록체인 기술 도입이 가능하고 네트워크 이펙트가 존재하는 스무디에 초기 투자를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스무디는 퓨처플레이의 초기 투자를 통해 TIPS에 선정되어 기술역량을 인정받았으며 최근 롯데액셀러레이터 L-Camp 4기에 선정된 바 있다.

출처:스무디
언론연락처: 스무디 홍보팀 김민철 팀장 010-7323-6735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AD]
보도자료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