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데이] 최초 작성일 : 2018-06-14 15:32:44  |  수정일 : 2018-06-14 15:36:49.077 기사원문보기
철강협회, 호서대와 안전보건 관련 업무협약 체결

[이투데이 양용비 기자]

한국철강협회가 호서대학교와 안전보건과 관련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철강협회는 14일 호서대 아산캠퍼스 벤처산업 협력관에서 호서대와 공정안전 공동 교육 등을 포함한 안전보건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철강협회와 호서대는 △법정 교육·직무교육·전문화 교육 상호 지원 △전문기술인력 양성 및 시설·장비·인력의 교류 △법적 및 자율 안전환경 사업 지원 △사고원인 분석·대비 및 대응 기술 지원 △임직원의 진학 △졸업생 취업 등을 협력하게 된다.

손정근 철강협회 상무는 “협회는 안전과 관련하여 회원사를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며 “이번에 안전보건분야 교육에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호서대와 협력을 통해 공정안전교육을 진행하면 철강업계가 더욱 안전한 직장이 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광원 호서대 안전환경센터장은 “화학업종 위주로 편성되어있던 공정안전교육을철강업종에 맞는 교육으로 개편하여 회원사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현장감 있고 실효성 높은 교육으로 발전시키겠다”고 했다.

이어 “공정안전 전문화교육을 법정교육 과정에 편입시켜 교육이수증을 받을 수 있게 되어 회원사 입장에서도 일석이조의 장점이 있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중국 철강업계, 전 세계 관세 폭탄 피해 해외 진출 가속화
유럽연합, 美ㆍ中 관세정책 wto에 제소
posco, 중국 철강시황 개선으로 실적ㆍ배당 긍정적-유안타증권
글로벌 철강 전쟁 ‘나비효과’, 국내 철강사 가격인상 혜택보나?
철강협회 “정부, 불합리한 수입 규제 적극 대응해달라”… 제19회 철의 날 행사 개최


[AD]
산업/기업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