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데이] 최초 작성일 : 2018-05-21 11:17:41  |  수정일 : 2018-05-21 11:22:09.963 기사원문보기
[사회공헌] 아시아나항공, 中·베트남·캄보디아 등서 청소년 교육지원 사업

[이투데이 문선영 기자]

아시아나항공은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고객, 임직원이 함께 펼치는 폭넓은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특히 글로벌 항공사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해외 취항지를 중심으로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활동이 ‘아름다운 교실’이다. 아시아나항공의 ‘아름다운 교실’은 아시아나항공 임직원들이 해외 현지를 방문해 교육 기자재를 기부하고 학생들과 정서 교류 활동을 하는 현지 밀착형 사회공헌활동이다.

중국에서 2012년부터 7년째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중국 각 지역 총 29개 학교와 자매결연을 맺고, 학생 약 3만여 명에게 12억 원 상당의 학습 기자재를 지원했다.

최근에는 중국 저장성 닝보시 인저우구 탕시진에 위치한 탕시진중심소학과 ‘아름다운 교실’ 자매결연을 맺었다. 탕시진중심소학에 컴퓨터 45대와 멀티미디어 학습기 1대를 지원해 학생들이 쾌적한 학습 환경에서 학업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현직 중국인 승무원이 진행하는 직업 특강도 열었다.

중국뿐만 아니라 베트남, 캄보디아 등지에서도 현지 아동 청소년들을 위한 교육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아름다운 교실’과 함께 ‘색동나래교실’도 아시아나항공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이다. 색동나래교실은 아시아나항공의 현직 직원들이 봉사단을 꾸려 각 학교를 방문해 항공사 직업특강을 실시하는 교육기부 프로그램이다.

2013년부터 실시해온 아시아나항공의 ‘색동나래교실’은 11월 기준 누적 횟수 2000회를 넘어섰다. 누적 수혜 인원도 20만 명에 이른다. 항공업계 진로를 희망하는 청소년에게 항공직업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제공하고, 진로에 대한 고민 상담은 물론 이에 대한 조언을 아끼지 않는다는 점에서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관련기사]
아시아나항공 여객기, 터키 활주로 이동 중 다른 비행기와 충돌…"인명피해 보고는 없어"
아시아나 여객기, 터키 활주로서 다른 비행기 충돌…아시아나항공 "상황 파악 중"
[사회공헌] 금호아시아나그룹, 음악영재 양성 넘어 문화공연장 건립 무료 공연
아시아나, 김포공항 국제선 라운지 이전 오픈…"승객 편의 향상"
아시아나항공, '가정의 달' 이벤트 실시


산업/기업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