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데이] 최초 작성일 : 2018-11-20 13:17:36  |  수정일 : 2018-11-20 13:20:23.687 기사원문보기
네이버랩스·퀄컴, 미래기술 개발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투데이 조성준 기자]

네이버랩스는 디지털 무선통신 기술 기업 퀄컴의 자회사 퀄컴 테크놀로지와 로보틱스, 자율주행 등 미래기술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9일 오후 성남에 위치한 네이버랩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송창현 네이버랩스 대표와 짐 캐시 퀄컴 수석부사장 겸 아태ㆍ인도 지역 사장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미래기술 연구개발 확장에 목적을 두고 있다. 네이버랩스의 측위, ar 내비게이션, 자율주행과 같은 혁신기술 개발 능력과 퀄컴이 글로벌 칩 시장을 선도하며 쌓아온 노하우와 기술을 결합시킨다는 전략이다. 또 퀄컴의 최신 칩과 솔루션을 녹여내 기술력을 한 단계 더 발전시켜 나갈 수 있게 됐다. 양사가 협력해 개발한 기술은 내년 1월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소비자가전박람회 ‘ces 2019’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송창현 네이버랩스 대표는 "퀄컴은 글로벌 최고 수준의 칩 제조 및 솔루션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라며 "양사의 협력이 이제껏 누구도 시도하지 않았던 새로운 기술 혁신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관기사]
쏘카-네이버랩스, 자율주행 기술 사업 '맞손'
네이버·네이버랩스, 4개 제품 'ces 2019 이노베이션 어워드' 수상
lgu+, 차량 주행중 5 g 송수신 테스트 성공…이달말 고속도로 시연
[단독] 구광모호 lg, 자율주행 `라이드셀' 투자 단행
독일 폭스바겐, 전기차 회사로 변신한다...5년간 38조 투자


부동산/재테크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