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재경일보] 최초 작성일 : 2008-08-26 11:02:24  |  수정일 : 2008-08-26 11:50:21.577
진정한 ESL교육을 실현하는 청담어학원 서대문 브랜치

[한국재경신문]


2008년 공교육 영어 학습에 기존 문법과 독해 위주의 이해력 중심의 영어 교육에서 벗어나 학습자의 능동적 표현력 배양을 목표하는 ESL 영어 수업이 본격화 되었다. 이와 더불어 대학입시에 요구되는 영어실력을 입증하기 위해서 IBT(internet based test) 형식의 영어 공인 점수를 필수적으로 확보해야 하는 어려운 변화를 맞고 있다.

‘청담어학원 서대문브랜치 (http://seodaemun.cdi.co.kr/)’는 이러한 영어교육의 변화에 한발 앞선 대처로 주목 받고 있다.

영어가 제2언어로서 습득되기 위해서는 ‘영어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과 ‘영어 표현에 대한 자신감’은 필수적인 요소이다. ‘청담어학원 서대문 브랜치’에서는 학습자를 영어학습의 리더로서 참여시키는 ‘Premium Mentoring Project(약칭 PMP)’와 ‘English Only Zone Policy’를 적용함으로써 완벽한 영어몰입 환경과 학습자의 자신감 획득이라는 효과를 동시에 거두고 있다.

‘PMP’ 프로그램은 정규 수업에서 나타난 학생의 부족한 부분을 찾아서 PMP 담당 강사가 개별적으로 학습 코칭을 해주고, 이를 바탕으로 학습자가 자율적으로 셀프 러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PMP’는 정규 수업 후 별도로 시행되며 과제가 완료되지 않은 학생, 담당강사 또는 부모나 학생 스스로의 요청에 의해 무료로 지원된다. 일방적 학습지도를 벗어난 ‘PMP’프로그램을 통해 학생은 어려운 영어학습에 자신감을 갖게 되고 나아가 스스로 학습하는 법을 배울 수 있다.

또 하나의 ‘청담어학원 서대문 브랜치’만의 특징은 ‘English Only Zone Policy’를 통한 진정한 영어 몰입환경의 정착을 들 수 있다. 오로지 영어로만 수업하는 청담어학원의 수업방식과 함께 어학원 건물 내에서는 모든 사람이 반드시 영어만을 사용하도록 함으로써,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고 자신감을 고취시킬 수 있다. 어학원에서 영어로만 학습하고 생활 한다는 것이 불편하고, 오히려 학습 효과를 높이는데 지장을 줄 것이라는 지적을 이곳에서는 영어학습 능력 신장과 학생들의 자신감 있는 표정으로 불식시키고 있다.

변화하는 교육환경 속에서 영어교육은 그 중에서도 가장 중심에 서 있다. 문법, 독해 위주의 점수만을 목표로 하던 기존 영어교육서 벗어나,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 비판적 사고를 토대로 표현하고 전달하는 실용적인 영어교육으로의 대전환을 맞이하고 있는 시점에서 ‘청담어학원 서대문 브랜치’만의 앞 선 교육 정책으로 전환기 요동치는 영어교육 환경 속에서 중심을 잡아 가고 있다.


- 문의 : 02-333-6067
- 홈페이지 : http://seodaemun.cdi.co.kr


보도자료 출처 : (주)엠제이잉글리쉬
본 보도자료는 한국재경신문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제공자에 있습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partner@jknews.co.kr
'풍요로운 삶을 위한 선택' 한국재경신문(www.jknews.co.kr)

경제일반 기사 목록위로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