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넷플릭스는 글로벌 팬 이벤트 TUDUM(투둠)에서 '지옥'의 시즌2 제작을 발표했다.

'지옥'은 평범하게 살아가는 이들에게 예고 없이 찾아온 지옥에 메세지를 통해 자신이 죽을 날짜를 받는다. 이후 예정일이 되면 초자연적인 현상이 발생하며 어둠에 사자들이 나타나 지옥으로 끌고가는 미스테리 현상을 이용한 부흥한 종교단체 새진리회 사건의 실체를 밝히려는 이들이 얽히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다.

'지옥'은 '송곳'의 최규석 작가와, '부산행', '반도'의 연상호 감독의 레전드 웹툰 '지옥'을 원작으로 한 넷플릭스 시리즈다. 원작에 이어 최규석 작가와 연상호 감독이 각본을, 연상호 감독이 연출을 맡아 독보적인 세계관과 인간의 본성을 파고드는 날카로운 이야기로 전 세계의 극찬을 받았다.

TUDUM에서는 지옥행 시연 후 시체가 되었던 박정자(김신록)가 다시 되살아나 시청자들을 충격으로 몰아넣었던 시즌1의 엔딩 위로 “지옥이 다시 시작된다”는 자막으로 시즌2 제작을 공식화했다.

'지옥'은 넷플릭스 공개 전부터 토론토국제영화제, BFI 런던 영화제, 부산국제영화제 등 세계 유수 영화제에서 먼저 상영된 후 큰 반응을 불러일으키며 일찌감치 신드롬을 예고했다. “'지옥'은 새로운 '오징어 게임'”(CNN), “당신의 영혼을 겨냥한 한국 블록버스터 시리즈”(IndieWire), “최소 10년간 회자될 명작”(The Guardian) 등 전 세계에서 극찬이 쏟아졌고, 2021년 골든 토마토 베스트 호러 시리즈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지옥행 고지라는 파격적이고 신선한 설정으로 삶과 죽음, 죄와 벌, 정의 등 보편적인 주제에 대한 강렬한 질문을 던지며 시청자에게 충격과 전율을 선사한 '지옥'은 시즌2에서도 연상호 감독과 최규석 작가가 각본을, 연상호 감독이 연출을 맡는다.

넷플릭스 제공
넷플릭스 제공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