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6일 방송된 MBN '특종세상'에서는 한때 고음절정에 가수 더크로스 김혁건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잘나가던 당시 2012년 오토바이를 타고 귀가하던 김혁권은 불법 유턴 차량에 치이는 사고를 당하며 경추손상으로 인한 전신마비 판정을 받았다.

당시의 상황에 대해 김혁건은 "아무것도 안 움직여지니까 너무 무섭더라. '이제 이렇게 식물인간이 된 건가?', '정신은 있는데 눈만 흐리멍텅하게 뜨고 살아가야 하나', '왜 깨어났지' 하면서 하염없이 마음 속으로 눈물을 흘렸다"고 회상했다.

사고 이후 한 달만에 의식을 찾았지만, 여전히 병실을 벗어나지는 못했다고. 그는 "1년도 넘게 그런 시간을 보내다가 사진을 찍어서 제 욕창을 한 번 봤다. 제 머리통만한 것이 등에 파여 있는데 뼈도 보였다"면서 "내장처럼 살이 보이고, 고름이 있는데 썩어버린 이 몸이 시체인데 '왜 내가 살아있지?' 싶더라. 두 눈으로 볼 수 없는 몸이었다. 그걸 보면서 어머니가 매일 우셨다"고 덧붙였다.

이어 "사지 마비라는 말이 너무 싫었다. 계속 거부했다. 사실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기사를) 다 지웠다. 일일이 신문사에 연락해서 다 지웠다"면서 "해볼 수 있는 건 다 해봤다. 줄기세포도 여섯 번 해봤고, 모든 걸 다 해본 다음에 받아들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MBN '특종세상'
MBN '특종세상'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