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서울장미축제 개최에 따른 구민 참여형 공모전 실시
- , , , 등 공모

2023 서울장미축제 공모전 포스터.사진=중랑구청
2023 서울장미축제 공모전 포스터.사진=중랑구청

중랑문화재단(이사장 표재순)은 오는 5월 13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되는 2023 서울장미축제와 관련된 다양한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우선 축제 현장에서 장미를 활용한 제품 및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장미 마켓> 공모전을 실시한다. 선정된 개인 및 단체에게는 메인 축제 기간인 5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장미 마켓 판매 및 운영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축제기간 팝업 가든 형태로 전시될 예정인 <로즈 팝업 가든>의 디자인 공모전이 진행된다. 평소 꿈꾸던 장미정원의 모습을 그리거나 도안으로 작성하여 참가할 수 있으며, 심사를 통해 선정된 작품은 실제 정원으로 조성된다.

이어서 축제 공식 BI를 활용하여 굿즈를 개발하는 <로즈템 공모전>도 펼쳐진다. 선정자에게는 축제 기간에 공식 굿즈 판매 기회와 소정의 상금이 시상된다.

마지막으로 축제 공간을 화려하게 수놓을 <장미 퍼레이드>의 참여 희망자도 모집한다. 선정된 개인 및 단체는 5월 19일 장미꽃빛거리를 시작으로 장미터널을 지나 메인행사장까지 약 1.5km의 구간을 행진한다.

각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중랑문화재단 홈페이지 또는 서울장미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23 서울장미축제를 주최‧주관하는 중랑문화재단 유경애 대표는 “서울장미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올해에도 구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구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준비된 만큼 중랑구민이 축제의 주인공이 되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시사경제신문=하인규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