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3일까지, 우수작 선정자에게는 시상금(품) 수여

강서구 슬로건 공모 포스터. 사진=강서구
강서구 슬로건 공모 포스터. 사진=강서구

강서구는 새롭게 출범한 민선 8기 강서구의 미래비전을 담은 구정 슬로건을 오는 13일까지 공모한다.

공모 대상은 민선 8기 강서구의 비전과 정책방향을 반영한 구정 구호와 강서구가 지향해야 할 정책방향, 강서구의 새 이미지를 함축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문구다.

▲강서 전 지역의 마곡화 ▲아이 키우기 좋은 강서 ▲사회적 약자와의 동행 ▲문화와 예술이 넘치는 강서 ▲혐오·위험 시설로부터 안전한 강서 등 민선 8기 강서구의 5대 공약을 담아 문구로 잘 표현하면 된다.

공모는 강서구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오는 13일까지 강서구청 홈페이지(누리집)나 블로그 또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공식 SNS에 접속해 게시된 링크(구글폼)로 응모하면 된다. 강서구 기획예산과에 방문 또는 우편 제출도 가능하다.

슬로건 문안은 15자 이내로 작성해야 하며, 슬로건의 의미, 내용 등 부가 설명도 함께 기입하여 제출해야 한다.

구는 제출된 슬로건 가운데 상징성, 적합성, 활용성, 창의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작 12편(최우수 1편, 우수 1편, 장려 10편)을 선정, 오는 7월 중 강서구청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선정자에게 개별 통보도 할 계획이다.

우수작 선정자에게는 시상 등급에 따라 최우수상 1명 30만 원, 우수상 1명 20만 원의 시상금이, 장려상 10명에게는 각각 1만 원 상당의 기프티콘이 수여된다.

김태우 구청장은 “이번 공모는 강서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설정하는 중요한 과정”이라며, “이를 통해 구민 모두가 참여하고 함께하는 민선 8기 새로운 강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시사경제신문=원금희 기자 ]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