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열애설 총정리..은혁부터 장기하 영화같은 연애스토리(+결별이유)

 
뉴스1
뉴스1

가수 아이유가 최근 사랑을 다룬 노래를 부쩍 자주 발표하면서 예상치 못한 열애설이 제기됐습니다. 아이유가 노래로 열애를 암시하는 게 아니냐는 추측이 나오며 남자친구가 누구인지 추측이 이어지며 전 연인들도 재조명 되고 있습니다.

연기면 연기, 노래면 노래, 예능이면 예능 10년 가까이 여러방면에서 탑스타 자리를 지키는 아이유는 어떤 남성들과 열애설에 휩쌓였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2012년 은혁 "병문안이었을뿐 가족끼리도 친한 사이에요 "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첫 열애설의 주인공은 은혁이였습니다. 2012년 아이유의 열애설이 터졌습니다. 상대는 슈퍼주니어의 은혁으로 당시 7살 나이차이로 화제를 모았습니다. 또한 두 사람은 열애설이 보도되기 이전부터 꾸준히 열애설이 돌았던 만큼 팬들을 실망시켰습니다.

당시 아이유는 자신의 트위터에 은혁과 다정한 포즈로 찍은 사진을 올렸고, 급히 삭제했지만 사진을 발견한 네티즌이 캡처하면서 일파만파 퍼지게됐습니다. 

이에 당시 소속사였던 로엔엔터테인먼트는 보도자료를 내 "해당 사진은 올여름 아이유가 아팠을 때 은혁이 병문안을 와 함께 찍은 사진"이라면서 "아이유가 오늘 새벽 트위터 멘션을 작성하다 실수로 트위터에 연동된 사진 업로드 사이트에 사진을 올려 외부로 공개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은혁과 아이유는 평소 가깝게 지내 온 선후배 사이"라면서 "두 사람 사이에 대한 확대 해석이나 섣부른 추측은 삼가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로엔은 또 "아이유는 본인의 부주의로 은혁에게 본의 아니게 피해를 준 점에 대해 무척 미안해하고 있다"면서 "아이유와 슈퍼주니어의 팬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앞으로 더욱 성숙한 모습으로 찾아뵙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아이유는 SBS '고쇼'를 통해 연애를 할 뻔했지만 그만뒀다고 언급했고, 많은 네티즌들이 그 대상으로 은혁을 지목했기 때문에 이 사진은 더 큰 충격을 안겼습니다.  또한 커플비니, 야구점퍼, 여권케이스등이 발견됐으며 은혁이 싸이월드에 업로드한 내용이 세로로 읽으면 '지은아'이고 이어 아이유가 올린 글은 '자기야'로 밝혀지며 화제를 모았습니다.

2. 2013년 이현우 "그냥 친한친구 사이에요."

 
디스패치
디스패치

아이유의 두번째 열애설 상대는 배우 이현우입니다. 93년생 동갑내기인 두사람은 오래된 친구로 한때 둘이 영화를 보러 갔다가 열애설이 나는 해프닝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당시 그 소식을 접한 둘은 서로 무슨 일이냐며 당황했을 만큼 친한 친구 사이라고 전했습니다. 이현우는 <너랑 나>의 뮤직비디오에 이어 후속곡인 <시간의 바깥>의 뮤직비디오에서도 남자 주인공 역할을 맡았습니다. 또한 이 둘은 2022년 개봉 예정인 영화 드림에도 함께 출연합니다.
 

3. 2013~2015년 장기하 '11살차이 커플에서 선후배사이로 '

 
SBS 파워FM '장기하의 대단한 라디오'SNS
SBS 파워FM '장기하의 대단한 라디오'SNS

아이유의 세번째 열애설 상대는 가수 장기하 였습니다. 두사람의 열애설은 아이유가 국민여동생으로 최고의 주가를 달리고 있던 2013년, 디스패치 파파라치 사진에 의해 보도되었습니다. 아이유와 장기하는 무려 11살이나 나이차가 날 뿐 아니라 열애설 보도 당시 이미 2년차 커플이었던 사실이 드러나 많은 팬들에게 충격을 안겨주기도 했습니다. 아이유는 열애설이 보도되기 직전 장기하의 콘서트에 다녀온 사실이 알려져 더욱 놀라움을 자아냈는데요.

장기하 콘서트 방문한 아이유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장기하 콘서트 방문한 아이유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아이유와 장기하는 열애설 보도 이후 빠르게 사실을 인정하며 팬카페를 통해 글을 게재했습니다.

아이유는 “놀라게 해서 미안하다. 미리 이야기하지 못한 것도 미안하고요”라며 사과의 말로 글을 시작했습니다. 그는 “만난 지는 2년 가까이 돼 가요. 라디오에서 처음 만났고 제가 첫눈에 반했습니다”며 “배울 것이 많고 고마운 남자 친구예요. 좋고 싸우고 섭섭해 하고 고마워하고 하는 평범한 연애를 하고 있어요”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아이유는 “조금 더 좋은 방법으로 여러분께 전할 수 있는 방법이 뭐가 없을까 고민했는데 선수를 뺏겼네요. 갑작스럽지만 공개연애를 시작해야 할 것 같습니다”라면서 “모른 척 해주셔도 이 공간에는 얼마간 어색한 기운이 돌겠죠? 이 유쾌하고 복작복작 귀여운 공간을 그렇게 만들어서 미안합니다. 그런데도 제 마음부터 걱정하고 살펴주시는 우리 유애나 정말 고맙고요. 모든 걱정들 응원들 서운함들 다 미안하고 고마워요”라고 팬들에게 미안한 마음을 전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이유는 “수 천번 시뮬레이션을 돌린 상황인데도 막상 닥치니 어떻게 전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일단 저는 당장의 제 일을 씩씩하게 하고 있겠습니다. 저 때문에 오늘 하루 힘들지 않길 진심으로 바라요 또 올게요”라고 글을 마무리했습니다.

장기하도 같은 날 팬카페에 장문의 글을 게재했습니다.

장기하는 "오늘 저와 아이유씨에 대해서 올라온 기사에 관해 직접 말씀드리고 싶어서 이렇게 글로 인사드려요"라며 "네, 저희 사이 좋게 잘 만나고 있습니다"며 아이유와의 열애를 공식적으로 발표했습니다. 그는 "아이유씨랑은 지난 2013년 10월 아이유씨가 제가 진행하던 라디오 프로그램 초대석에 출연했을 때 처음 만났어요"라며 "그 때 대화를 나눠보고 저는 '이 사람 정말 멋진 사람이구나' 하고 느꼈지요"라고 아이유와의 첫 만남 당시를 회상했습니다.

장기하는 "나중에 이야기를 나눠보니 놀랍게도 아이유씨 역시 그 날 저를 좋게 봐주었더라고요. 서로의 마음을 확인한지 벌써 2년 가까운 시간이 흘렀네요"라며 "아이유씨는 저에게는 아주 고맙고 소중한 사람이에요. 힘들 때 가장 큰 의지가 되어주는 마음 따뜻한 벗이고 살아가는 데 있어서나 음악을 하는 데 있어서나 배울 게 정말 정말 많은 친구지요"라고 연하의 여자친구인 아이유를 향한 애정을 드러냈습니다.

11살차이 나이를 극복하고 열애를 이어가던 두 사람은 열애 4년만인 지난 2017년 결별을 발표했습니다. 두 사람의 결별 이유에 대해 소속사는  “두 사람은 각자의 일에 매진해오면서 자연스럽게 소원해졌고, 이달 들어 최근 좋은 선후배로 남기로 결정했다”며 장기하 소속사 측 역시 복수의 매체에 “두 사람이 좋은 선후배 사이로 남기로 했다”며 “결별 시기와 이유는 개인적인 사정이라 말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장기하 인스타그램
장기하 인스타그램

한편, 이별 후 장기하가 발표한 신곡에 "너랑 맨날 붙어다니는 거 며칠 안 해 보니까 그럭저럭 할 만하더라"는 가사가 수록돼 아이유를 저격한것이 아니냐는 논란이 일기도 했습니다.
 

4. 2016년 이준기, 강하늘"달의 연인에서 진짜 연인으로?'

 
사진 =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
사진 =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

 이준기와 아이유는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를 통해 인연을 맺었으며 방송 종영이후에도 서로의 팬미팅 게스트로 출연하는 등 친분을 과시하며 2016년부터 꾸준히 열애설이 제기됐습니다. 이에 대해 양측은 "'달의 연인'에서 두 배우가 펼친 케미가 좋다 보니 생긴 해프닝이라고 생각한다"면서 부인했습니다.

이준기와 아이유는 열애설에도 서로를 응원하며 커피차를 보내는 등 친분을 유지하고 있으며 특히 지난해 방송한 '호텔델루나'에 이준기가 특별출연하며 두 사람의 우정을 보였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2017년 강하늘이 입대하기전 아이유와 열애설이 보도됐습니다. 인터넷 상에는 입대를 하루 앞둔 강하늘이 아이유와 함께 이태원의 한 카페에서 촬영한 사진이 공개돼 열애설이 불거진것으로 강하늘 소속사 샘컴퍼니 측은 “강하늘과 아이유는 친한 동료 사이일 뿐이며 연인 관계는 아니다”라고 빠르게 밝혔습니다.

한편 최근 강하늘은 아이유 주연의 개봉 예정 영화 <드림>에 노개런티로 출연을 결정지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어떤 방식으로든 두사람이 좋은 관계를 맺고 있다는 사실은 맞는 것 같습니다.
 

5. 2018년 지코 '오래 기다렸지 안녕, 나의 소울메이트'

 
지코 인스타그램
지코 인스타그램

 아이유에게 끊임 없이 관심을 표하면서 열애설이 시작된 경우도 있습니다. 가수 지코의 이야기인데요. 두사람의 연은 지코가 정식으로 데뷔하기 전인 2009년부터 시작됩니다. 아이유의 노래 '마쉬멜로우'에 지코가 피처링으로 참여했기 때문이죠. 이후 그룹 '블락비'로 데뷔한 지코는 각종 인터뷰에서 꾸준히 자신이 아이유의 팬임을 자처했습니다.
  
그리고 2018년, 지코의 노력이 드디어 결실을 맺었습니다. 자신의 노래에 아이유가 피처링으로 참여해주었기 때문인데요. 'soulmate'라는 제목의 이 곡은 아이유가 피처링 뿐아니라 뮤직비디오에도 출연을 결정지으며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들은 곡작업을 함께 하며 다정한 모습을 보여주어 열애설이 일었죠. 이에 포털사이트에 아이유 검색하면 '지코 아이유 열애'가 연관 검색어로 뜨는 등 많은 이들의 관심을 불러모았습니다. 하지만 지코와 아이유는 '10년 이상 되어 서로 너무 친한 사이일 뿐'이라며 열애설을 일축했습니다.

6. 2019년 여진구  '장만월 씨에서 누나로?'

 
tvn
tvn

아이유와 여진구는 2019년 방영한 tvN드라마 '호텔델루나'에서 호흡을 맞췄습니다. 드라마 ‘호텔 델루나’를 통해 애뜻한 커플의 모습을 선보인 두 사람은 바람직한 키 차이와 케미로 만월커플 등의 별칭으로 불리며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또한 두 사람은 장만월(극중 이지은 분) 인스타그램 속에서 함께 찍은 사진이 꾸준히 업로드 되며 드라마 속뿐만 아니라 SNS를 통해서도 드라마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러나 두 사람의 현실을 넘나드는 케미와 연기에 이들이 진짜 사귀고 있는 것은 아닌가에 대해 누리꾼들의 호기심이 이어졌으나 이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전해집니다.

추가로 드라마 종영이후 아이유는 현재 여진구가 출연중인 tvN 예능프로그램 '바퀴달린집'에 출연하고 센스 있는 메시지와 함께 간식차를 보내며 여진구를 응원에 나서기도 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모두가 기다려온 '만찬 커플'(장만월+구찬성)의 재회가 이뤄졌습니다. 여진구가 드라마 '호텔 델루나'를 통해 호흡을 맞췄던 아이유를 '바퀴 달린 집'에 초대하면서 두 사람의 만남이 1년여 만에 성사된 것. 방송 전부터 시청자들을 설레게 했던 여진구와 아이유는 기대 이상의 '힐링' 케미로 기분 좋은 웃음을 선사했습니다. 
 

2022년은 누가?

 
사진=이담엔터테인먼트
사진=이담엔터테인먼트

2022년 6월 7일 커뮤니티에는 "아이유가 연애를 하고 있는 것 같다"는 내용의 글이 올라와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글을 쓴 네티즌 대부분은 아이유가 과거보다 연애 초반 풋풋한 감성을 가사에 자주 담고 있다고 입을 모았습니다. 아이유는 가사에 자전적 이야기를 담는 것으로 유명한데, 최근 사랑을 주제로 한 노래가 많은 것으로 미뤄볼 때 연애를 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아이유는 2021년 10월 발표한 '스트로베리 문'(strawberry moon)에도 사랑에 빠진 순간 감정을 가사에 담았습니다. 이 곡은 사랑에 빠진 사람의 내면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딸기 색의 커다란 달에 빗대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Flu', '블루밍'(Blueming) 등 최근 발표한 앨범에 모두 사랑을 주제로 한 노래가 들어 있습니다. 특히 플루에는 "오 이런 바보같이 또 사랑에 빠져", "시름시름 한참 널 앓을 수밖에" 등의 가사가 나옵니다.

네티즌들은 아이유가 과거 가수 장기하와 열애를 인정하기 전에도 여러 차례 팬들에게 시그널을 줬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실제로 아이유는 2015년 장기하와 공개 열애 전 방송에서 "짝사랑하는 느낌이 정말 좋다", "난 좋아하면 고백하는데 그게 작년 일", "연애를 하면 자존감이 올라간다"라며 열애 중임을 암시했습니다.

한편 1993년생으로 올해 29살인 아이유는 2008년 만 15세였던 2008년에 가수로 데뷔했습니다. 2010년, 국민 여동생 칭호를 얻으면서 국민적인 스타로 떠오른 데에 이어 매력적인 음색과 뛰어난 작사·작곡 능력을 바탕으로 아이돌과 아티스트로서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또한 2012년 이래로 매년 대규모 콘서트를 진행하며 공연자로서도 활발히 활동 중입니다.

사진=이담엔터테인먼트
사진=이담엔터테인먼트

 

2018년에는 KSPO 돔(前 올림픽체조경기장) 입성에 성공하였고, 2019년에는 같은 공연장에서 360도 개방 공연을 하며 국내 여자 가수 중 역대 최대 규모의 공연을 진행했습니다.

가수 활동 이외에도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했으며, 다수의 광고 모델로도 활약 중입니다. 데뷔 이후 총 60편이 넘는 광고를 진행했으며, 특히 참이슬의 역대 최장수 모델입니다. 2014년부터 2018년까지 5년 연속 참이슬의 메인 모델이었다가 2020년 3월을 기점으로 다시 공식 모델로 발탁되었습니다. 2021년 현재, 12편의 광고를 진행 중이며 2개 회사의 앰버서더로 활동 중입니다.

2011년에 연기자로 데뷔한 후에는 다양한 드라마와 영화에서 연기 활동도 활발하게 펼치고 있습니다. 출연한 모든 드라마에서 주연을 맡았고, 특히 그 중에서도 나의 아저씨와 호텔 델루나는 엄청난 호평을 받았습니다. 단편 영화인 '초대받지 못한 손님'과 '리얼'에 특별출연 한 것을 시작으로, 페르소나에서는 주연을 맡아 영화에 출연했습니다. 이후로는 상업 영화에도 발을 딛기 시작했는데, 2020년 5월부터 드림과 2021년 4월부터 브로커를 촬영 중입니다.

연예계에서는 그야말로 올라운더로 인정 받는 만능 엔터테이너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살구뉴스 - 세상을 변화시키는 감동적인 목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