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수연 사망..수백억 빌딩 재산 상속은 어떻게...남편 자녀 결혼유무는?

연합뉴스
연합뉴스

 

2022년 5월 7일 원조 월드스타 영화 배우 강수연이 7일 오후 3시쯤 사망하며, 그의 수백억 재산 상속과 남편 자녀, 가족관계까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강수연은 2022년 들어 건강상 문제가 생겨 병원을 다니기 시작한 상태였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인 5월 5일 오전부터 두통을 호소하였으며 오후 5시~6시 사이에 강수연의 가족들이 넣은 신고를 받고 소방대원들이 출동하였으나 이미 심정지를 일으킨 상태로 발견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강수연은 즉시 병원 응급실로 이송되어 뇌출혈 진단을 받았고 혼수상태에서 병원 치료를 받기 시작했습니다. 5월 6일에는 중환자실에서 경과를 지켜보고 있는 상태라고 알려졌는데, 수술을 통한 치료는 고려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유는 병원에서 수술을 해도 경과가 나아지지 않을 것이라고 판단하여 가족들도 수술을 포기했기 때문이라고 전해졌습니다.

일련의 소식들이 언론 보도로 알려지자 김동호 부산국제영화제 초대 집행위원장, 임권택 감독, 류승완 감독, 배우 설경구 등 영화계 인사들이 그의 쾌차를 기원하는 메시지를 줄지어 발표하며 희소식을 기다렸습니다.

하지만 2022년 5월 7일 오후 3시경 강수연은 끝내 깨어나지 못하고 향년 55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나고 말았습니다. 사망원인은 뇌출혈로 인한 심정지이며, 백신 부작용 때문이라는 의견도 많지만 아직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고인의 부고가 전해지자 영화계는 김동호 전 부산국제영화제 이사장을 위원장으로 영화인장 장례위원회를 꾸리기로 했습니다. 감독 이우석, 임권택, 정진영, 배우 김지미, 박정자, 박중훈, 손숙, 안성기 등이 고문을 맡았습니다.  고인의 빈소는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습니다.

그녀의 사망소식에 남긴 재산과 결혼 유무, 남편과 자녀도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1966년 서울 태생으로 올해 나이 만 55세(한국 나이로는 57세)인 강수연은 4살 때였던 1969년 동양방송(TBC) 전속 아역 배우로 데뷔, 현재까지 50여년의 배우 인생을 살았습니다. 1985년 영화 '고래사냥2'가 성인으로서 배우 인생의 시작점입니다. 이어 1987년 영화 '씨받이'의 옥녀 역을 맡아 베니스 국제 영화제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 고인의 전성기가 시작됐습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그렇게 꾸준한 연기 활동 중 2015년, '부산국제영화제'의 공동 집행위원장으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행정 경험이 전무한 것에 비해 열정적인 모습을 보인다'고 호평을 받기도 했으나, 2017년 '부산국제영화제'의 직원들이 '소통의 단절 및 독단적 행보가 지나치다'는 성명서를 발표해 논란이 되었습니다. 결국 2017년을 마지막으로 자진 사퇴했습니다.

그후 강수연 근황을 보면 2013년 영화 '주리' 이후로 연기 활동이 없다가 2022년 연상호 감독의 '정이'로  9년만에 스크린으로 복귀 예정이었지만 강수연의 사망으로 유작이 되고 말았습니다.

워낙 오랜 활동을 해온 만큼 강수연 재산 또한 어마어마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강수연은 연예계에서 최초로 억대 개런티를 받은 여성 연예인입니다. 1992년, 영화 '그대안의 블루'를 통해 개런티 2억을 받았다고 합니다. 1992년 시점에서는 감히 상상도 못하는 수준. 광고 출연료는 편당 4억에 달했습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이런 그녀의 재산으로는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지상 4층 빌딩을 80억에 매입해 보유하고 있으며 또한 청담동 빌딩 외에도 종로구 낙원동에 지상 9층 규모의 빌딩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두 빌딩만 합쳐도 부동산 재산만 최소 200억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엄청난 재산 규모에 그녀의 결혼 유무와 남편, 가족관계에 대해서도 관심이 모아졌는데 그녀는 따로 결혼한 바 없으며 가족관계는 2남2녀 중 셋째입니다. 현재 함께 살고 있는 가족이 누구인지 밝혀진 바는 없으며 장례식 상주는 그녀의 형제들이라고 합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강수연은 과거 "왜 아직 결혼을 안 했냐"는 질문에 "못 했다"고 답한 적이 있습니다. 본인도 하고는 싶은데 좀처럼 기회도 연도 닿지 않을 뿐이라고 합니다.

'아역배우 출신은 성인이 된 후 성공하기 힘들다'는 편견을 최초로 깬 주인공이자 수많은 배우에게 영감을 주었던 배우의 사망 소식에 많은 누리꾼이 애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저작권자 © 살구뉴스 - 세상을 변화시키는 감동적인 목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