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비즈엔터

토트넘vs노리치 최종전 경기 일정, 중계=스포티비ㆍ스포티비나우…손흥민 골로 득점왕ㆍ챔스 진출 경우의 수 지키기 도전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토트넘 손흥민, 최종전 노리치 경기 일정 출전(사진제공=스포티비나우)
▲토트넘 손흥민, 최종전 노리치 경기 일정 출전(사진제공=스포티비나우)

결전의 날이다. 손흥민이 출전하는 토트넘 대 노리치 경기 일정이 스포티비(spotv), 스포티비나우(spotv now)에서 중계된다. 이 경기에서 손흥민의 득점왕 여부, 토트넘의 유럽 챔피언스리그 진출이 결정된다.

손흥민은 23일 오전 0시(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토트넘 대 노리치의 2021-22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최종 38라운드를 치른다.

현재 리그 21골을 기록하며 모하메드 살라(22골, 리버풀)에 1골 뒤져있는 손흥민은 이번 경기에서 득점왕을 노린다. 손흥민이 이날 경기에서 1골을 더 추가해 살라와 동률을 이루면 공동 득점왕에 오른다. EPL은 득점 수가 같으면 공동 득점왕을 수여한다.

손흥민과 득점왕 경쟁을 펼치고 있는 살라는 이날 울버햄튼과의 최종전 교체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손흥민은 선발 출전, 해리 케인, 데얀 클루셉스키와 토트넘 공격을 이끈다. 중원에서는 라이언 세세뇽, 피에르 에밀 호이비에르, 로드리고 벤탄쿠르, 에메르송 로얄이 뛴다. 후방에는 벤 데이비스, 에릭 다이어, 다빈손 산첸스가 자리했고, 골문은 위고 요리스가 지킨다.

토트넘은 현재 21승 5무 11패(승점 68)로 5위 아스널(21승 3무 13패, 승점 66)에 승점이 2점 앞선다. 토트넘은 다음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 출전할 수 있는 4위를 지켜야 한다.

만약 토트넘이 노리치 상대로 승리하거나 무승부를 하게 될 경우 아스널의 남은 경기와 상관없이 4위를 지킬 수 있다. 하지만 노리치에게 패하고, 아스널이 에버튼(에버턴) 전에서 승리한다면 4위를 뺏기게 된다.

홍지훈 기자 hjh@bizenter.co.kr
저작권자 © 비즈엔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bizenter.co.kr

실시간 관심기사

댓글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