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축산물 공급과 이용 확대 위한 MOU 체결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23-03-24 23:09:06 댓글 0
▲24일 농협유통 충북지사(하나로마트 청주점) 이상조 지사장(사진 왼쪽 네 번째)과 식생활교육청주네트워크 최영주 대표(사진 왼쪽 다섯 번째)가 상생발전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

농협유통 충북지사(하나로마트 청주점) 이상조 지사장은 3월 24일 “청주시민이 즐겁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식생활에 필요한 지식과 먹거리에 대한 올바른 선택, 좋은 식습관을 만들어 주는 식생활교육기관인 식생활교육청주네트워크(대표 최영주)와의 상생발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협약 내용은  식생활교육청주네트워크의 상생발전을 위한 우수 농축산 식재료 공급 △식생활교육사들의 원활한 활동을 위한 매장 이용 편의 도모 △지역 로컬푸드와 친환경 농축산물 이용 확대를 위한 홍보 등이다.

 이상조 지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충북지역 로컬푸드와 우수 농축산물의 적극적인 활용으로 청주시민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음식문화를 제공하고 바른 식생활을 형성하는데 농협유통 충북지사가 도울 수 있는 계기가 되어 기쁘다”라고 전했다.


이에 식생활교육청주네트워크 최영주 대표는 “농협유통 충북지사와의 상생 협약은 청주시민의 지속 가능하고 건강한 삶의 힘의 원천인 식생활을 위해 환경, 건강, 배려의 핵심가치를 실천하는 식생활교육을 전개하는데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충북지사 이상조 지사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건강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노력하는 농협 하나로마트가 되겠다.”라며 농협 조직으로서의 소명의식을 밝혔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