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오염 문제, 우리가 함께 살아가고 있는 지구를 위해 한 발 움직이는 것도 효과 UP!

안상석 기자 발행일 2022-11-28 10:39:03 댓글 0

[데일리환경=이동규 기자] 환경오염 문제. 나날이 악화되어왔고, 이제는 세계가 나서서 공격적으로 환경을 보호해야 할 때다. 그리고 그 분야 역시 환경을 보호해야 하지 않을 곳이 없을 정도로 세상 구석구석을 회복시켜야 한다. 대기 오염부터 토양 오염, 수질 오염 등등. 지구 곳곳이 무수히 많이 오염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정부와 기업들을 비롯해 시민들 역시 자발적으로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자신이 할 수 있는 것’을 찾아내 실천하는 것이 붐처럼 일고 있다. 매우 긍정적인 영향으로 볼 수 있는 셈이다. 계속해서 매스컴에서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알리고, 한 명이라도 더 이러한 사항들을 의식하고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만일 우리가 TV, 뉴스 등에서 환경오염과 관련된 문제를 직면한다면 아마 우리는 심각성을 조금은 깨닫게 될 것이다. 이제는 영화에서나 나올법한 먼 미래의 이야기가 아니라, 미래에게 안전히 되돌려줄 수 있는 세상이 아리가 우리가 현재 살아가고 있는 현재 이 세상의 모습이기 때문이다.  


즉, 각종 매스컴 등에서 지속적으로 환경오염에 대한 심각성을 알려야 한다는 의미다. 이를 한 번, 두 번 지속적으로 접하다보면 스스로 환경 문제를 인지하게 되고 의식하게 될 것이다. 덧붙여 매스컴 등에서 환경 보호와 관련된 사소한 실천부터 방대한 자료를 방출한다면 이중 일부는 받아들일 부분을 수용할 것이다.

예를 들어 스스로 집에서 물을 아껴서 사용한다거나 종이를 아껴서 사용한다거나 친환경 제품을 사용한다거나 재활용을 더욱 올바르게 하는 것처럼 말이다. 또 일부는 조금 더 적극적인 환경 보호에 동참할 수도 있을 것이다. 

길거리로 나가 쓰레기봉투와 집게를 들고 거리 곳곳에 떨어진 쓰레기를 줍고 또 누군가는 담배꽁초나 쓰레기를 거리에 함부로 버리지 않을 것이다. 또 누군가는 더욱 적극적으로 나무 심기, 바다 속을 청소하는 씨클린 등 다양한 활동에 동참할 수 있을 것이다.

단 한 번이라도 평소에 하던 환경에 좋지 않은 습관을 바른 방향으로 돌린다면 그 파급력 또한 무시할 수 없을 것이다. ‘이 사소한 행동이 도움이 될까?’라는 생각으로 무자비하게 쓰레기를 버리고 물을 낭비하고 재활용을 하지 않는 등 위험한 습관을 지니게 된다면 그 파급력 또한 엄청나기 때문이다.

이렇듯 우리는 ‘우리가 함께 살아가고 있는 지구’, ‘또 누군가, 우리의 가족이 살아가게 될 지구’의 환경을 위해 스스로의 삶 안에서 적극적으로 환경을 보호하는 태도를 가질 필요가 있을 것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