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김민재, 손흥민, 조규성 (사진출처=대한축구협회)
이강인, 김민재, 손흥민, 조규성 (사진출처=대한축구협회)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팀 친선경기 평가전 우루과이와의 경기일정이 28일 오후 20시부터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펼쳐진다.

생중계방송은 TV조선과 쿠팡플레이에서 시청할 수 있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지난 피파카타르월드컵에 본선예선전에서 0대0으로 무승부를 기록한 바 있다. 이후 4개월만에 리턴매치다.

조별리그 결과 두 팀이 똑같이 1승 1무 1패를 기록했으나 한국이 다득점에 앞서 16강에 극적으로 진출하고 우루과이는 탈락했다.

클린스만 감독, 김민재 (사진출처=대한축구협회)
클린스만 감독, 김민재 (사진출처=대한축구협회)

우루과이에는 손흥민의 토트넘 동료 벤탄쿠르가 있지만 부상으로 선발출전하지 못하지만 악동 발베르데가 있다. 발베르데는 지난 경기에서 이강인을 태클로 쓰러트린후 골을 넣은마냥 과도한 어퍼컷 행동으로 자극을 주는 등 인종차별을 뜻하는 눈을 찢는 세리모니를 한 적이 있어 경계대상 1호다. 

김민재는 감정보다는 승리로서 발베르데의 다혈질 성격을 무너뜨릴 생각이라고 전했다.

대한민국 클린스만 감독의 예상선발라인업은 황의조, 손흥민, 정우영, 이재성, 나상호, 황인범, 김민재, 이기제, 김문환, 김영권, 골키퍼 김승규

클린스만 감독 (사진=대한축구협회)
클린스만 감독 (사진=대한축구협회)

클린스만 감독은 “이강인은 어리고 재능이 많은 선수다. 한국에서 인기가 많다는 것도 지난 경기에서 몸소 느꼈다”면서 “소속팀에서 계속 출전하면서 발전하면 더 좋은 선수가 될 것이다. 그러면 대표팀에서 출전시간도 늘어날 것이라 생각한다”는 견해를 밝혔다.

우루과이는 현재 대표팀 감독이 공석이다. 이번 경기는 마르셀로 브롤리 U-20 대표팀 감독이 감독 대행으로 팀을 지휘할 예정이다. 

우루과이 선발출전선수명단은 루이스 수아레스, 디에고 고딘, 에딘손 카바니 등 노장들이 제외됐으며 다르윈 누녜스, 로날드 아라우호 등은 부상으로 합류하지 못했다.

우루과이의 FIFA 랭킹은 16위, 한국은 25위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