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사진출처=대한축구협회)
손흥민 (사진출처=대한축구협회)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평가전 카메론과 맞대결이 오늘 치러진다.

2022년 FIFA카타르월드컵 가나와의 대결을 앞둔 가상 대결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중요한 경기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축구국가대표팀(FIFA 랭킹 28위)이 23일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코스타리카(34위)와의 A매치 친선경기에서 2-2로 비겼다. 황희찬의 선제골로 앞서나간 한국은 코스타리카에 연달아 두 골을 내줬으나 손흥민의 프리킥 골에 힘입어 무승부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코스타리카전 선발 라인업은 지난 6월 A매치 때와 궤를 같이 했다. 당시 파라과이와 이집트를 상대로 보여줬던 ‘손흥민-황의조 투톱’ 조합이 가동됐다. 6월에 부상으로 빠졌던 황인범이 이번에는 다시 돌아와 공격형 미드필더로 나섰다. 황희찬과 권창훈이 양 날개로 포진했으며, 정우영(알사드)이 수비형 미드필더를 맡았다.

포백 수비진은 김진수, 김영권, 김민재, 윤종규가 포진했다. 황인범과 마찬가지로 6월에 부상으로 합류하지 못한 김민재가 김영권과 호흡을 맞췄다. 골문은 김승규가 지켰다.

벤투감독은 수비수 김민재 관련 질의 "김민재가 돌아왔지만 수비가 불안하다. 원인은 무엇인가?" 에 대해서는 "선수로만 볼 문제는 아니다. 김민재는 매우 좋은 선수다. 경기를 분석할 때는 팀으로 분석한다. 전반에 좋은 경기력을 보였지만 몇몇 장면에서 컨트롤에 어려움을 겪었다. 후반에는 볼 소유를 잃은 장면에서 어려움을 겪고 기회를 허용했다. 축구는 효율성이 중요한데 코스타리카는 세 번의 기회에서 2득점했다. 하지만 우리는 더 많은 기회를 만들고도 2득점했다. 그래서 이기지 못했다."라고 답했다.

카메룬전을 앞둔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은 27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맞대결하게 된다. 중계채널번호은 TV조선과 쿠팡클레이에서 생중계로 시청 가능하다.

카메룬전 선발라인업에서는 이강인을 볼 기회도 있을 듯 예상된다. 

이강인 (사진출처=대한축구협회)
이강인 (사진출처=대한축구협회)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소집 명단은 다음과 같다.
△골키퍼(3)= 김승규(알 샤밥), 김동준(제주 유나이티드), 송범근(전북 현대)
△수비수(9)= 김영권(울산 현대), 김민재(SSC 나폴리), 권경원(감바 오사카), 조유민(대전 하나 시티즌), 김문환(전북 현대), 윤종규(FC 서울), 김태환(울산 현대), 김진수(전북 현대), 홍철(대구 FC)
△미드필더(12)= 정우영(알 사드), 백승호(전북 현대), 손준호(산둥 타이산) 황인범(올림피아코스), 이재성(마인츠 05), 권창훈(김천 상무), 정우영(프라이부르크), 이강인(마요르카),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황희찬(울버햄튼 원더러스), 나상호(FC 서울), 양현준(강원 FC)
△공격수(2)= 황의조(올림피아코스), 조영욱(FC 서울)

한편, 2022년 FIFA 카타르 월드컵 조편성은 다음과 같다.

A조 카타르, 에콰도르, 세네갈, 네덜란드
B조 잉글랜드, 이란, 미국, 웨일스
C조 아르헨티나, 사우디 아라비아, 멕시코, 폴란드
D조 프랑스, 호주, 덴마크, 튀니지
E조 스페인, 코르타리카, 독일, 일본
F조 벨기에, 캐나다, 모로코, 크로아티아
G조 브라질, 세르비아, 스위스, 카메룬
H조 포르투갈, 가나, 우루과이, 대한민국

한국축구 국가대표팀 경기일정은 다음과 같다. 

11월24일 대한민국 대 우루과이
11월28일 대한민국 대 가나
12월2일 대한민국 대 포르투갈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