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한국 우즈베키스탄 축구 중계 채널, 선발 라인업 명단 알아보기(사진=KFA 인스타그램)
[종합]한국 우즈베키스탄 축구 중계 채널, 선발 라인업 명단 알아보기(사진=KFA 인스타그램)

한국 우즈베키스탄 축구 중계 TV 채널, 쿠팡플레이, 선발 라인업 명단, 피파랭킹, 올림픽 조별순위 등을 향한 관심이 뜨겁다.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올림픽 축구대표팀이 우즈벡을 상대로 축구 평가전을 치르기 때문이다.

한국 올림픽대표팀은 26일 저녁 8시 화성종합경기장에서 우즈베키스탄과 맞붙는다.

이는 오는 2024년 제33회 파리 하계 올림픽에 출전하는 대표팀의 조직력과 경기력을 선보이는 자리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사진=대한축구협회)

올림픽 본선 출전권은 총 3장으로 내년 1차 예선을 시작으로 2024년 상반기에 최종예선을 거쳐 본선 진출국이 가려진다.

황선홍호는 우즈베키스탄과의 평가전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올림픽 준비를 시작할 예정이다.

이번 올림픽 축구국가대표팀에는 K리그1 선수들 분 아니라 해외 리그 선수들, K3리그 소속 선수들 등이 합류했다.

우즈베키스탄은 지난 6월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아시안컵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강팀이지만, 23세 이하 대표팀 상대 전적은 13전 10승 1무 2패로 한국이 앞선다.

27명 소집 명단에는 K리그에서 활약 중인 오현규(수원 삼성), 고영준(포항 스틸러스), 최기윤(울산 현대)등이 포함됐고, 최근 바이에른 뮌헨(독일)에 입단한 19살 신예 이현주를 비롯해 박규현(베르더 브레멘), 홍윤상(뉘른베르크) 등 해외파도 이름을 올렸다.

 중계는 쿠팡플레이와 TV조선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대한민국 피파 랭킹은 현재 28위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