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출처=토트넘SNS)
손흥민 (출처=토트넘SNS)

2022-23 프리미어리그 전 경기 중계채널번호가 한국축구팬들에게 관심사다.

유럽리그에서 손흥민(토트넘), 황희찬(울버햄튼), 이강인(마요르카), 정우영(프라이부르크), 이재성(마인츠), 이동준(헤르타BSC베를린), 이동경(샬케), 김민재(나폴리) 등을 볼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2022년 올 시즌에는 중계 플랫폼에 변화가 생긴다.

스포티비(SPOTV)의 관계자는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 중계권 경쟁이 어느 때보다 치열했다. 광고 판매, 수신료 등 기존 수익은 한정적인데 반해 프리미어리그 국내 중계권 비용이 천정부지로 치솟아 부득이하게 이런 결정을 하게 되었다”며, “영국 현지에서도 프리미어리그는 적지 않은 시청료를 지불해야 하는 콘텐츠기도 하다. 앞으로도 축구 팬들의 니즈를 반영해 프리뷰와 리뷰 등 관련 콘텐츠를 확대하고 더 나은 중계 품질로 서비스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프리미어리그 대기록을 앞둔 ‘득점왕’ 손흥민이 첼시의 골망을 흔들 수 있을까. 
광복절 15일 월요일 새벽, 22-23 PL 2라운드에서 첼시와 토트넘의 맞대결이 펼쳐진다. PL 93골을 기록 중인 손흥민이 첼시의 단단한 수비진을 뚫고 득점에 성공할지 주목된다. 런던을 연고지로 하는 두 팀이 맞붙는 이번 경기 관전 포인트는 지난 시즌 상대 전적이다. 총 네 차례의 맞대결에서 첼시가 4전 전승과 함께 8대 0 퍼펙트 스코어를 기록한 바 있다. 

‘쏘니’ 손흥민은 시즌 첫 경기에서 날카로운 크로스로 에릭 다이어의 결승골을 도왔다. 공격포인트 획득에 성공한 손흥민이 기세를 이어 2라운드에서 득점을 터뜨릴 수 있을지 주목된다. PL 93골로 역대 득점 순위 38위에 이름을 올린 손흥민은 레전드들을 맹추격 중이다. 손흥민이 한 골을 추가할 경우 디미타르 베르바토프와 동률을 이루고, 두 골을 기록시 루드 반 니스텔루이와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된다. PL 100호골을 향한 손흥민의 시즌 마수걸이 득점을 2라운드에서 만날 수 있을까.

첼시는 안토니오 뤼디거와 안드레아스 크리스텐센의 이탈이 있었지만 칼리두 쿨리발리와 마크 쿠쿠렐라를 영입해 수비진을 안정화했다. 

첼시는 개막전에서 인상적인 첼시 데뷔전을 펼친 쿨리발리, 쿠쿠렐라와 함께 티아구 실바와 세사르 아스필리쿠에타를 앞세워 단단한 수비를 선보였다. 하지만 승리하기 위해서는 약점으로 꼽히는 득점력을 최전방 스트라이커 카이 하베르츠가 해결하는 모습이 필요하다.

이번 여름 선수 보강에 성공한 토트넘은 지난 시즌 전패의 굴욕을 갚기 위한 원정길에 오른다. 시즌 첫 경기에서 4대 1 대승을 거둔 토트넘이 ‘공격 에이스’ 손흥민과 해리 케인을 필두로 복수에 성공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이적생 중 이반 페리시치와 이브 비수마, 클레망 렁글레는 개막전에서 출전했으나 히샤를리송은 징계로 인해 결장했다. 징계에서 해제된 히샤를리송이 손흥민과 호흡을 맞출지도 관전 포인트다.

토트넘은 지난 개막경기 사우샘프턴과 결과는 4대1로 승리했다. 손흥민은 1도움을 기록했다. 

2022년8월15일 첼시 FC 토트넘 홋스퍼 FC 경기일정 생중계방송채널번호는 15일 월요일 새벽 0시 30분(한국시간) 스포츠 OTT 서비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와 스포츠 OTT 서비스 스포티비 온(SPOTV ON)에서 독점 생중계되며 시청할 수있다.  쿠팡플레이에서는 시청할 수 없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