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주/국제뉴스) 이상석 기자 = 기상청은 "오늘(10일) 새벽 곳에 따라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겠다"며 "지면에 안개가 얼어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도 있겠다"고 예보했다.
특히, 강이나 호수, 골짜기에 인접한 도로에서는 주변보다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기온이 낮은 지역은 지면에 안개가 얼어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도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하기 바란다.
아울러, 충청북도는 오늘(10일) 아침최저기온은 -5~-1℃, 낮최고기온은 8~12℃가 되겠다. 또, 내일(11일) 아침최저기온은 -2~5℃, 낮최고기온은 9~12℃가 되겠다.
이 밖에도, 내일(11일)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겠고, 지면 온도가 낮은 지역에서 내린 비가 얼어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으니, 차량 운행 시 저속 운행하기 바란다.
특히,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불로 번질 수 있으니, 야외 활동 시 산불을 포함한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한편, 오늘(10일)까지 중국 상하이 부근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또, 내일(11일)는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벗어나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