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항=국제뉴스) 강동진 기자 = 포항상공회의소(회장 나주영)는 지난 11일 오후 대회의실에서 상공의원, 회원업체 대표 및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조용민 언바운드랩데브 대표를 초빙, 'AI 시대 혁신이 성과로 이어지는 실질적인 방법론'이라는 주제로 포항경제 아카데미 4주차 강의를 실시했다.
이날 강사로 나선 조용민 씨는 IBM 마케팅팀, 삼성전자 기획그룹을 거쳐, Google 커스터머 솔루션팀 상무를 역임했으며, 현재 언바운드랩데브 투자총괄팀 대표를 맡고 있다.
조 대표는 강의를 통해 “AI 기술은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지만, 그 자체로를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없으며, 단순히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에서 나아가, 문제 자체를 새롭게 정의하고 접근하는 능력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빠르게 변화하는 기술 환경 속에서 개인과 조직이 어떤 사고방식으로 대응해야 하는지를 생생한 사례를 들면서 강의하였으며, “지금 대한민국은 산업형 AI의 예시를 만들어 내는데 집중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한편, 이날 강의를 마지막으로 4주간 진행된 제16회 포항경제 아카데미는 참석자들의 큰 호응속에 성황리에 종료되었으며, 참석자들은 ”높은 강의 수준과 기업경영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소감을 밝혔다.
포항상의 관계자는 “이번 제16회 포항경제 아카데미에 보내주신 뜨거운 성원과 관심에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지역 CEO 및 임원들이 기업활동을 하시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알찬 과정으로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