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국제뉴스) 문찬식 기자 = 강화지역의 무한한 가능성을 담은 창의적인 영상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한 ‘제1회 강화군 영상 공모전’이 마련된다.
‘강화의 미래’를 주제로 하는 이번 공모전은 기존의 일 방향적 홍보를 넘어 국민의 창의적인 참여를 통해 공감형 콘텐츠를 발굴하고 지역에 대한 이해도와 관심을 높이는 데에 목적이 있다.
공모전 슬로건은 ‘강화의 다음 챕터·우리 손안에 담아보는거야’로 강화군이 추진하는 발전 전략과 미래 변화상, 강화의 숨은 성장잠재력, 내가 꿈꾸는 강화의 미래 모습, 강화의 과거·현재·미래 등의 주제로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장르는 제한이 없다. 홍보영상, 드라마, 브이로그, 다큐, B급 감성 등 자유로운 제작이 가능하다. 공모 분야는 일반 영상과 숏폼 분야로 나뉘며 각 분야의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200만 원과 100만 원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최우수와 우수상을 포함해 총 14편의 당선작이 선정될 예정이며 총시상금 규모는 1천만 원이다. 강화군에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팀 또는 개인으로 참가할 수 있다. 반드시 직접 창작한 영상이어야만 한다.
한 팀 혹은 개인당 하나의 작품만 출품이 가능하다. 접수는 오는 6월 23일까지이며 이후 7월에 심사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강화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용철 군수는 "이번 영상 공모전은 강화군의 미래를 국민 여러분과 함께 그려나가기 위한 소통의 장"이라며 "참신한 시선과 다양한 아이디어로 강화의 무한한 가능성을 담은 콘텐츠들이 발굴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