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춘양초등학교(교장 이영관)는 2024학년도 우수학교 스포츠클럽으로 지정되어 학교 체육 활성화를 위해 다채로운 스포츠 활동을 진행중에 있다.
이에 지난 9월 26일(목) '찾아가는 학교스포츠클럽 단체긴줄넘기' 대회에 참가하여 작년에 이어 대회 우승 2연패를 이루어내었다.
춘양초 6학년을 중심으로 구성된 학교스포츠클럽 팀은 2학기가 시작된 8월 19일(월)부터 아침 활동, 쉬는 시간, 점심시간 등을 활용해 자발적으로 연습을 시작하였고, 그러한 노력들을 바탕으로 이번 단체긴줄넘기 대회에서 1, 2차 합산 56개라는 기록을 세우면서 작년에 이어 올해도 1위를 달성하는 결과를 달성했다.
이번 학교스포츠클럽에서 줄돌리기 역할을 맡은 춘양초 6학년 변OO학생은 “친구들이 실수해도 서로 괜찮다고 격려하면서 노력하니까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어요. 내년엔 후배들도 잘 할 수 있도록 저희가 잘 가르쳐 줄게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영관 교장은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연습 시간을 정하고 서로 도와가며 즐겁게 체육 활동을 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체육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소감을 밝혔다.